원신 3.6 버전을 맞아 복각한 나히다
3.6 복각을 앞두고 있는 나히다

복각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캐릭터, 나히다 (a.k.a 부에르), 수메르와 풀의 원소의 등장과 함께 등장한 이 풀의 신은 웬만하면 무조건 뽑으라는 캐릭터 중 하나인데요.

 

역대 신들로 볼 경우, 벤티는 몹몰이 및 필드, 종려는 무적의 실드, 라이덴은 최강의 배터리 및 딜러가 될 수 있기에 뽑으라고 권장이 되었었는데, 그렇다면 나히다는 어째서 다들 뽑으려는 걸까요.

 

이 글의 순서는 (나히다 명함~2돌 기준)

 

1. 나히다를 뽑아야 하는 이유

2. 나히다의 세팅은

3. 나히다의 파티 (만개, 개화)

4. 나히다의 육성 (특성 레벨, 재료)

 

 

풀 원소 반응의 정점

 

원신 근본 캐릭터 요요
풀 원소의 출시 이후 출시가 된 요요

나히다가 왜 좋은 지를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우선 왜 풀 원소가 최근 들어 원신 내 유저들 각광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면 됩니다. 

 

수메르 출시 이전엔 다소 아리송했던 풀 원소 반응은 수메르 출시 이후, 풀 원핵의 강력함을 필두로 다양한 원소 반응 조합을 필두로 많은 파티에 차용이 되고 있는데요. 

 

다만 다량의 풀 원핵을 만들어내기 위해선 적에게 지속적인 풀 원소 반응을 묻혀줄 서포터형 캐릭터가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해소해준 캐릭터가 바로 나히다였죠.

 

 

원신 나히다
나히다의 찰칵

나히다의 원소 전투 스킬은 적에게 스칸다 씨앗을 새기고 그 씨앗이 2.5초 간격으로 풀 원소 피해를 가하는데요. 이 스킬의 지속 시간은 무려 25초나 되기 때문에 이 스킬을 한번만 쓰면 다른 원소 캐릭터들로 여타 원소 반응들을 수월하게 이끌어낼 수 있었죠.

 

ex) 개화: 풀 원소 -> 물 원소 (원핵 생성) / 만개: 풀 원소 -> 물 원소 -> 번개 원소 (만생탄)

 

스킬 지속 시간이 25초인 반면, 나히다의 스킬(홀드) 재사용 대기 시간은 6초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파티의 딜싸이클에도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았는데요. 여기에 원소 폭발 스킬을 사용 시 효율이 더욱 극대화되었죠. 

 

나히다 이전 풀 원소 캐릭터들인 풀 여행자 콜레이 같은 경우는 원소 폭발을 쓰고 난 뒤에야 잠시나마 지속적인 풀 원소 부착이 가능했다면, 나히다는 원소 전투 스킬로도 이들을 능가했기 때문에 유저들은 나히다를 안 뽑을 수가 없었습니다. 

 

 

나히다 세팅: 원소 마스터리 (1000) >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 공격력%

 

원신 나히다 부에르
나히다

나히다의 전반적인 데미지 계수들은 원소 마스터리를 베이스로 하기에, 나히다의 세팅의 가장 기초는 원소 마스터리를 최대한 챙기는 것인데요. 

 

나히다의 특성 중 하나인 지혜로 깨우친 지론은 나히다의 원소 마스터리 1,000을 달성할 경우 나히다의 스칸디 씨앗의 풀원소 피해와 치명타 확률을 각각 80%, 24%를 올려주는 구조이다 보니 보통 나히다의 원마 세팅은 1,000을 맥시멈으로 봅니다. 

 

숲의 기억 4세트 / 원원원 or 원원치 or 원풀치

원신 숲의 기억 꽃원신 숲의 기억 효과
나히다의 성유물 숲의 기억 4세트

 

그리하여 나히다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아예 깡 1,000을 맞춰주는 원원원 세트를 채용하거나 800 정도를 챙기고 나머지는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에 투자하는 식인데요. 

 

대부분의 유저는 나히다를 서브 딜러보단 풀 원소 부착 서포터에 가까운 역할로 채용하기 때문에 나히다의 치확치피까지 챙기긴보단 숲의 기억 4세트 기반에 원마 1,000을 챙기는 쪽이 많은 편입니다. 

 

 

나히다의 파티 조합

 

원신 나히다
모든 풀 원소 파티의 주축

현재 풀 원소 반응이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쪽은 풀 원핵을 이용한 개화팟만개팟인데요. 그러다 보니 나히다의 파티도 이 두 갈래로 나뉘는 편입니다. 

 

개화 파티의 대표적인 주자로는 닐루를 필두로 한 닐나여코 (닐루-나히다-풀 여행자-코코미)가 있고 만개 파티의 대표로는 알하이탐을 필두로 한 만생탄 파티, 알나행시 (알하이탐-나히다-행추-시노부)가 있는데요.

 

원신 타이나리 사이노
타이나리와 사이노

그리고 여기에 만개팟의 경우에는 알하이탐 말고도 사이노나 각청, 혹은 라이덴까지도 사용이 되곤 합니다. 나히다와 함께하는 서브 딜러와 서포터들 또한 상황에 따라 조정이 되곤 하죠 (행추 -> 야란, 코코미 -> 요요 등)

 

이와 별개로는 타이나리, 미코와 함께 사용되는 타야나종 (타이나리-야에 미코-나히다-종려)과 연소를 이용한 무한 융해 파티인 감카나베 (감우-카즈하-나히다-베넷) 같은 부류도 존재합니다. 

 

 

나히다의 육성

 

원신 나히다
나히다의 이상적인 육성 방향은?

앞서 말했던 나히다의 활용법을 토대로 바라볼 경우, 나히다는 원소 전투 스킬을 주력으로 하는 서포터형 캐릭터이기 때문에 나히다의 특성 레벨 같은 경우엔 1 / 8 / 8 로 맞춰주는 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여기에 나히다의 기본 육성 재료들로는 겁의 연꽃과 창의의 가르침 (화/금/일), 풀 큐브와 버섯몬, 그리고 주간보스 스카라무슈 등이 있습니다. 

 

원신 나히다 원소 전투 스킬
원소 전투 스킬로 재료를 파밍하는 나히다

겁의 연꽃 같은 경우는 대게 절벽에 아슬아슬하게 매달려 있는 경우가 많아 이는 나히다를 뽑고 난 후에 천천히 파밍을 시작하는 게 오히려 편할 수도 있는 상황인데요, 나히다의 원소 전투 스킬이 그만큼 유용한 편이죠. 

 

출시 이후 끝을 모르는 높은 주가를 달리고 있는 나히다인데 앞으로의 픽업 계획에 이 글이 미약하게나마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