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츠시와 다자이

줄거리

고아원에서 내쫓기고 정처 없이 거리를 떠돌던 나카즈마 아츠시, 그는 고아원에서 나온 뒤 아무것도 먹지 못해 아사 직전의 상황이었다. 극한의 상황에 처한 아츠시였기에 그는 결국 눈에 보이는 사람의 금품을 빼앗기로 마음먹는다.

 

근데 하필이면 오토바이와 러닝 훈련을 하는 군부대만이 눈에 띄며 그는 다음 사람을 기다리게 되고, 그리고 드디어 다음 타깃이 눈에 들어오는데...

 

물에 떠내려 가는 남자를 목격한 아츠시

하필이면 그의 눈에 들어온 사람은 머리부터 입수한 상태로 강물에 떠내려가는 한 남자였다. 너무나 기이한 광경이었기에 아츠시는 그를 외면해보려 했지만 결국 외면하지 못하고 그를 구하러 강물에 뛰어든다.

 

물속에서 건져온 남자는 머지않아 눈을 뜨는데, 깨어난 그가 내뱉은 첫마디는 "산 건가..? 쳇"이었다. 마치 죽지 못해 아쉬워하는 듯한 그의 모습에 굶주린 상태에서 그를 구한 아츠시는 황당한 기색을 감추지 못한다.

 

쓸데없는 짓을 했다며 아츠시를 바라보는 남자

그의 말을 들어보니 그는 입수, 즉 자살을 하려던 것이었다. 하지만 아츠시가 개입하며 그는 죽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아츠시는 괜한 짓을 한 셈이 되었다. 하지만 동시에 그는 자신이 아츠시에게 민폐를 끼친 것이기 때문에 사과의 뜻으로 무언갈 해주겠다 하는데 때마침 아츠시의 배에서 우렁찬 소리가 나며 그의 공복 사실을 알게 된다.

 

남자의 배 또한 공복 사실을 알리며 아츠시는 기대감을 품게 된다. 하지만 그의 지갑은 물에 뛰어들며 잃어버린 상태였고 잠시나마 희망을 가졌던 아츠시가 절망할 무렵 강 건너편에 남자의 동료가 나타난다. 

 

갑작스럽게 물에 뛰어든 파트너를 찾으러 온 쿠니키다

동료의 이름은 쿠니키다 돗포로 남자의 갑작스러운 입수로 인해 일정에 차질이 생겨 화가 단단히 나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남자는 쿠니키다에게 밥을 사달라고 하자며 해맑게 말하고 아츠시와 통성명을 한다.

 

남자의 이름은 다자이 오사무였고 그렇게 쿠니키다, 다자이와 함께 식당으로 향한 아츠시는 매우 오랜만에 밥을 먹는다. 밥을 먹는 도중 쿠니키다와 다자이가 그들의 업무와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듣게 되고 아츠시는 그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본다.

 

밥을 먹으며 질문을 하는 아츠시

쿠니키다는 다자이와 본인은 무장 탐정사의 일원으로 호랑이를 토벌하라는 임무를 받았다고 알려준다. 무장 탐정사와 그곳의 멤버들이 강한 것은 유명한 사실이었기에 둘이 무장 탐정사 소속이라는 것에 아츠시는 크게 놀라지만 호랑이를 토벌하는 임무를 받았다는 부분에서 더욱 크게 놀란다. 

 

밥을 다 먹고 호랑이 얘기를 들은 아츠시는 재빨리 꽁무니를 빼려 하지만 대놓고 수상했던 그의 행동에 쿠니키다는 그를 잡아 세우고 알고 있는 것을 말할 것을 요구한다. 

 

아츠시는 호랑이가 본인의 고아원에 피해를 입히며 고아원에서 쫓겨나게 된 것과 요 몇 주동안 호랑이가 본인을 쫓아왔다는 사실을 말한다. 아츠시가 호랑이를 본 곳은 실제로 호랑이의 목격담이 나온 곳이었기에 다자이는 아츠시에게 협력할 것을 제안한다. 

 

보수의 액수에 크게 놀란 아츠시

당연히 거절하려던 아츠시였지만 보수를 준다는 다자이의 말과 그 액수에 유혹당하고 그 제안을 승낙한다. 그리고 다자이는 쿠니키다에겐 메모를 주며 사장님에게 전달해줄 것을 부탁한다.

 

그 뒤 아츠시와 다자이는 한 폐공장으로 보이는 건물로 향하고, 그곳에서 호랑이가 나타나기를 기다리는 동안 잠깐의 담소를 나눈다.

 

과거의 트라우마를 떠올리는 아츠시

아츠시는 고아원을 쫓겨나면서 원장들로부터 들었던 폭언과 괴로웠던 지난 시간들을 다자이에게 털어놓았고 그 과정에서 바닥까지 떨어진 그의 자존감이 여실히 드러난다.

 

그러던 도중, 갑자기 무언가 떨어지는 소리가 들려오고 호랑이가 나타났다고 생각한 아츠시는 패닉 상태에 빠지지만 다자이는 그를 진정시키며 한 가지 사실을 알려준다.

 

아츠시가 말한 호랑이가 자신을 쫓아왔다는 사실, 그리고 실제로 아츠시가 말한 장소에서 호랑이가 출현했다는 목격담, 이것들로 추론할 수 있는 것은 하나뿐이었는데, 바로 아츠시 본인이 문제의 호랑이라는 것이었다

 

호랑이로 변신한 아츠시

좀처럼 이해할 수 없는 다자이의 말에 아츠시의 혼란은 가중되고 그러던 중 알 수 없는 일이 발생한다. 그의 몸에서 무언가 발현되며 그는 호랑이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다자이가 예상한 대로 아츠시 본인이 바로 예의 호랑이었던 것이었다.

 

"이능력, 인간실격"

 

이능력을 사용하는 다자이

호랑이와 잠깐의 전투를 한 다자이는 본인의 이능력을 사용해 그를 제압한다. 인간실격, 이 이능력은 상대방의 이능력을 무효화시키는 것으로 이능력의 힘으로 호랑이로 변한 아츠시를 다시 인간으로 되돌려 놓은 것이었다.

 

사태가 진정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자이의 메모를 받았던 쿠니키다가 다른 동료들과 함께 나타나고 아츠시가 문제의 호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쿠니키다는 다자이에게 아츠시의 처분에 관해 의견을 묻고 다자이는 아츠시를 무장 탐정사에 사원으로 들일 것이라 말한다. 황당한 결정에 쿠니키다와 다른 사원들은 그를 나무라지만 다자이는 이에 굴하지 않고 기절한 아츠시를 깨운다.

 

"일어나게 소년!"

 

본인의 오른팔을 확인하는 아츠시

그렇게 영문도 모르고 깨어난 아츠시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묻고 이에 다자이는 오른팔을 확인해보라 말한다. 아츠시는 본인의 오른팔을 확인하는데, 본인의 오른팔은 여전히 호랑이의 상태였고 이에 큰 충격을 받은 아츠시는 다시 한번 기절한다. 이렇게 1화가 마무리된다.

 

 

스트레이독스

 

문호 스트레이독스

이 작품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액션을 좀 더 넣고 두뇌를 살짝 뺀 명탐정 코난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작품의 시작은 탐정사와 마피아 간의 치열한 대립과 그로 인해 파생된 액션씬이 주를 이룬다면 점차 이야기가 흐르면서 제3 세력이 등장하고 그들과 치열한 두뇌전을 펼치며 탐정사 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고 거기다 작화 또한 매우 훌륭합니다. 눈을 호강하면서 감상할 수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다자이는 주인공이 아니면서 주인공 아츠시보다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다자이가 주인공 같은..)

 

아츠시와 통성명을 하는 다자이

작품의 또 다른 재밌는 점은 캐릭터들의 이름과 기술이 실제 문호들의 이름과 그들이 집필한 책에서 따왔다는 것인데요.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 실격,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나생문 등 알고 보면 더욱 흥미로운 사실들이 있습니다

 

보는 순서

  • 문호 스트레이독스 1기
  • 문호 스트레이독스 2기
  • 문호 스트레이독스 3기
  • 문호 스트레이독스 데드 애플

나온 순서대로만 따지자면 3기를 보기 전에 데드 애플을 보는 것이 맞지만 3기를 봐야 데드 애플의 내용을 좀 더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3기를 보고 데드 애플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기 제작

 

다자이

문호 스트레이독스 3기는 2019년 2분기에 방영이 됐습니다. 이제 4월로 접어드며 3기가 나온 지 2년 가까이의 시간이 흐른 상황인데요. 

 

문호 스트레이독스는 1기, 2기, 3기 모두 준수한 BD 판매량을 기록하며 4기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1기와 2기는 8000여 장, 3기는 5000여 장 정도가 판매되며 충분히 다음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아직 구체적인 제작 소식이 들려오지 않으며 팬들의 애를 태우는 상황인데요. 알바 뛰는 마왕님 2기가 8년 만에 제작된다는 것처럼 언제 제작될지는 미지수이나 4기의 제작은 언젠가는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문호 스트레이독스 멍!

 

문호 스트레이독스 멍

문호 스트레이독스의 제일 최근 작품이라 할 수 있는 문호 스트레이독스 멍!은 여러 작품의 캐릭터들을 한데 모아 방영한 이세계 콰르텟처럼 문호 스트레이독스 이야기의 외전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캐릭터들이 강아지의 모습, 작아진 모습 등으로 나오며 가볍게 보기 좋은 작품입니다. 또한 본작과 상관없는 스핀오프 작품이다 보니 한 화의 러닝타임은 12분 정도로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결론

 

다자이

매력적인 인물들, 미워할 수 없는 악역들, 몰입도가 뛰어난 작품을 찾고 계신다면 문호 스트레이독스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 (넷플릭스, Wavve, Tving등 여러 플랫폼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