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 롱 레그

2021년, 출시와 동시에 많은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었던 파피 플레이타임, 그 후속작이 드디어 한국 시간 5월 6일을 기점으로 스팀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2 스팀 링크 / Poppy Playtime Ch. 2 Steam link

 

Poppy Playtime - Chapter 2 on Steam

Three times the size of Chapter 1, you must descend deeper into the toy factory. Mind-numbing puzzles and horrific toys await. Grapple and swing your way to safety. Try to escape- and don't let Mommy find you.

store.steampowered.com

 

워낙 전작이 인기가 많았던 만큼,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2에 대한 관심은 출시 이전부터 굉장히 비대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챕터 2의 초반 스토리를 간단히 짚어볼까요.

 

파피가 갇혀있는 캐비닛을 열게 되며 끝이 났던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1, 이후 스토리는 다시 장난감 공장에 있는 주인공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챕터 2 초반 스토리

 

파피

파피의 캐비닛을 연 뒤 정신을 잃은 주인공, 그가 의식을 되찾을 땐 파피는 이미 사라진 뒤였는데요. 영문 모를 상황이었지만 그는 공장 탐색을 이어나갑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머지않아 파피와 다시 한번 조우하게 되는데요. 주인공에게 자신을 꺼내 준 것에 감사를 표한 그녀는 그의 탈출을 도와주겠다며 스스로 조력자 역할을 자처합니다. 

 

100% 신뢰할 순 없었지만 파피의 호의적인 태도에 순순히 그녀의 말을 따르기로 한 주인공. 그렇게 그는 파피의 안내를 받아 기차역으로 향하게 되죠. 그러나..

 

마미 롱 레그

갑작스레 마미 롱 레그가 나타나더니 주인공을 도와주던 파피를 붙잡아 갑니다. 여기에 주인공은 빨간 손 파츠도 잃게 되는데요. 그런 주인공에게 마미 롱 레그가 다시 나타나 이번엔 그에게 게임을 제안하게 되죠.

 

그리고 이렇게 파란 손만 남은 주인공의 본격적인 챕터 2 생존기가 시작됩니다. 

 

 

DLC (+ 주의 사항?)

 

1편의 메인 보스 허기워기

DLC로 발매된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2의 가격은 원화 기준 10,500원인데요. 워낙 인기가 많았던 1편을 생각해본다면 꽤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입니다. 

 

*파피 플레이타임 2가 DLC로 발매되었기에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1을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1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으로 무료로 전환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필자도 처음엔 유로인 줄 알았지만 2의 발매와 동시에 무료로 전환된 파피 플레이타임 1이었는데요. 플레이를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허기워기

많은 기대 속에서 출시된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2, 과연 속편은 졸작이라는 격언을 깨부술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전작을 뛰어넘는 후속작을 기대해보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구독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