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회전 2기
극장판 제로 후 방영을 앞두고 있는 주술회전 2기

최애의 아이, 귀멸의 칼날 도공마을, 지옥락 등 다양한 애니들이 활약했던 2023년 2분기 애니 라인업, 이도 이젠 끝물을 맞이하고 하반기로 접어들었는데요.

 

그렇다면 이들의 인기를 이어받을만한 작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인기 작품의 후속작은 당연지사하고 새롭게 애니화되는 작품들 중에 기대해볼만한 작품을 꼽아봤습니다.

 

이 글의 순서는 (바로가기)

 

· 현 판타지 만화의 최고봉 - 장송의 프리렌 (4분기)

· 하이라이트 파트 시작 - 주술회전 2기 (3, 4분기)

· 이세계 주인공과 본격적인 성장물의 시작 - 무직전생 2기 (3분기)

· 그 외 또 다른 작품들은?

 

 

장송의 프리렌

 

장송의 프리렌 원작 만화
장송의 프리렌 주인공 일행

3분기 작품은 아니지만 판타지 만화 분야에서 정점을 찍으며 애니화를 기대케하는 작품, 장송의 프리렌입니다. 

 

이 작품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단편적으로 설명하자면 힐링 판타지에 감동을 추가한 느낌인데요.

 

지루한 류의 작품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만화는 2021년 만화 대상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세계관 설정과 스토리가 굉장히 탄탄한 편입니다. 

 

장송의 프리렌 힘멜 프리렌
용사 일행들

장송의 프리렌의 메인 스토리는 마왕을 토벌한 후의 용사 일행, 그 중 이들과 함께 했던 엘프 마법사 프리렌의 후일담을 담은 이야기인데요. 

 

용사 일행 중 가장 압도적인 수명을 가지고 있기에, 용사 일행에서의 기억과 추억을 기반으로 용사가 떠나간 후의 세계를 살아가는 모습을 잔잔히 보여줍니다.

 

요새 용사 다운 용사가 당최 보이지 않는 판국에, 장송의 프리렌의 용사 힘멜은 간만에 참된 용사의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인데요. 이 때문에 자극적인 이세계 만화에 지친 이들에게 최고의 작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장송의 프리렌 pv

300x250

 

주술회전 2기

 

주술회전 2기 (ott, 넷플릭스)
주술회전 2기

이제 막 시작의 문을 연 2023년 3분기의 최대 기대작이라 할 수 있는 작품, 바로 주술회전 2기입니다.

 

주술회전 1기에서 굉장한 인기를 얻는 데 성공한 이 작품은 극장판 제로 또한 준수한 흥행 성적을 거두며 2기의 방영 또한 기대케 했는데요.

 

주술회전 2기 사멸회유
주술회전 주역들

여기에 2기에 나올 분량은 이 만화의 최고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에피소드, 시부야 사변 편이기 때문에 작화만 잘 유지되더라도 더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부야 사변 편에서는 아군 적군 할 것 없이 왠만한 캐릭터들이 전부 총출동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여기에 고죠 사토루의 과거 이야기 또한 같이 나올 예정입니다.

 

주술회전 2기 후시구로 토우지
과거 고죠의 호적수 후시구로 토우지

분량이 분량이다보니 3분기와 4분기에 걸쳐 방영이 예고된 주술회전인데요. 비록 박성후 감독에서 고쇼노조 쇼타로 감독이 바뀌긴 했지만 pv에서는 현재까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고죠의 과거 이야기를 시작으로 점차 스토리의 하이라이트로 나아가게 될 주술회전 2기, 현지에서는 7월 6일부터 방영될 예정인데요.

 

한국에서는 대원미디어가 독점으로 수입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잠시 사람들의 가슴을 철렁하게 했으나, 다행히 라프텔과 왓챠 등에도 순차적으로 올라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술회전 2기 pv

 

무직전생 2기

 

무직전생 2기 루데우스
무직전생 2기 주인공 루데우스의 모습

주술회전과 마찬가지로 1기 때 큰 인기를 얻으며 2기까지 나오게 된 작품, 무직전생 ~이세계에 갔으면 최선을 다한다~ 입니다. 

 

무직전생은 요즘 보기 드문 수려한 작화와 성우진, 그리고 훌륭한 연출이 어우러지며 넘치는 생동감으로 많은 이들의 눈을 사로잡은 작품인데요. 

 

무직전생 2기 루데우스 실피 록시
무직전생 초창기 모습

작품의 이야기는 전생에 평생을 집에서 칩거하며 대인기피증까지 걸리며 제대로된 삶을 살지 못했던 주인공이 이세계로 넘어온 뒤론 전생의 몫까지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2기에서는 행방이 묘연해진 어머니를 찾아나서는 청소년기의 루데우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성장물의 포문을 열게 될 예정인데요.

 

무직전생 2기 루데우스
무직전생 루데우스

이번 2기에서는 저번 1기와 같은 스태프 진을 유지하지 못하며 다소 아쉬워졌다는 평이 잔재하지만, 작화 자체는 크게 달라진 게 없기 때문에 여전히 준수한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무직전생의 후속작 2기, 7월 3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이 작품은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 없지만 라프텔과 티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직전생 2기 pv

 

다양한 인기작품들의 바통터치

 

문호 스트레이 독스 5기 다자이 오사무
문스독 5기도 나옵니다

아무래도 개인적인 기준에서 가장 볼만할 것 같은 작품들을 선정하다보니 위 3 작품만을 다루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말고도 다양한 후속작들이 많습니다. 

 

3분기 방영 작품들
좋아하는 애가 안경을 깜빡했다


알바뛰는 마왕님 2기


호리미야 piece


사신 도련님과 검은 메이드 2기


문호 스트레이 독스 5기

 

이렇듯 다양한 작품들이 새롭게 등장하는 이번 3분기인데요. 최애의 아이와 귀멸의 칼날 3기처럼 세계적인 히트까진 가지 못하더라도 즐겁게 보내기엔 충분한 라인업으로 보입니다.

 

2분기의 열기가 끝나감에 따라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3분기의 작품들, 주술회전 2기의 퀄리티와 4분기에 나올 장송의 프리렌을 기대하며 이번 글을 마치겠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